티스토리 뷰


목차


    반응형

     

    화장실 변기와 내부모습

     

     

    방광염을 겪어본 사람은 얼마나 그 증상이 괴로운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. 방광은 소변을 저장했다가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기관으로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거나 방광에 쌓이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. 방광염은 소변 활동에 문제를 주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하는 질병입니다. 방광염이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는 세균이 감염인데요, 소변을 자주 참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, 다리를 꼬고 앉거나 꽉 끼는 바지를 입는 등의 사람이라면 방광염이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 

     

    보통 남성보다 여성이 요도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더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. 질 분비물이나 항문 분비물로부터 노출될 위험이 높기 때문인데요, 출산이나 성관계 등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  소변 횟수가 늘어나면서 잔뇨감이 있고 불편한 느낌이 든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, 방광염은 치료하면 금방 개선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참고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다른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 

     

   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, 만성은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게 된다면 만성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여성이 발병률이 높다고 해서 남성이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. 남성의 경우도 증상이 여성과 많이 다르지 않은데요, 배뇨 중에 따끔거리거나 아픈 경우, 소변을 참을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, 잔뇨감이 드는 경우입니다. 또한 남성의 경우에는 치골 통증이 따라올 수가 있습니다. 골반이나 회음부 쪽에 통증이 생긴다면 전립선염을 의심해야 할 수 있으니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 단순한 방광염이라면 빨리 치료가 가능하시지만 신우신염까지 갈 수 있으니 제 때 개선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. 

     

    상황이 심하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회복을 하실 수 있으니 빨리 치료를 받으시고 방광에 좋지 않은 커피나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, 자극적인 음식 등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 적당한 운동은 물론 과로나 피로함 등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    반응형